본문 바로가기

맛집멋집

청주맛집 - 경주집 - 시원한 버섯찌개 ★★★★


아직은 쌀쌀한 부는 바람이 부는 봄날이네요.
며칠 날씨가 따뜻하더니, 조금 쌀쌀합니다.

무심천 벚꽃이 이제 발그레하게 몽우리져 오는 때면,
늘 바람이 많이 부는 것 같아요.

이런 날 국물 시원한 버섯찌개 어떨까 하고 포스팅 해 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청주시내권의 버섯찌개 전문점 경주집입니다.
청주에서는 꽤 유명하고, 오래 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뉴는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버섯찌개 뿐이니까요. ^^
가격은 언제 올랐는지는 모르겠는데, 7,000원에서 8,000원으로 올랐네요.
작년(09년)에 갔을 때만 해도 7,000원이었는데..
1,000원 차이가 작은 것 같지만 부담의 크기는 큰 것 같네요.
가격이 오르는 바람에 별점이 하나 줄었습니다.

하지만 맛에서는 탁월한 것 같습니다.
시원하면서도 얼큰한 국물과 버섯, 소고기의 식감이 아주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두가지밖에 나오지 않지만,
울릉도 특산물인 부지깽이 나물은 제가 나름 좋아하는 나물이어서 마음에 듭니다.
별도로 포장 판매도 하는 것 같네요.

쌀쌀한 바람부는 날 버섯찌개 드시러 가 보세요^^

ps. 버섯찌개 포장도 된다네요.



















위치 추가 설명 : 서문동 신협에서 웨딩거리 쪽 작은 골목(일방통행길)로 가시면 우측에 있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손가락 한 번 꾹~ 눌러주세요^^ 더 많은 분들이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