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활용기

길 위에서 헤매지 말고 미리 체크하자

휴가철 길 위에서 시간을 보내기 싫다면!

미리미리 체크하자! 


[작성자 주 : 본 기사는 2012.7.31(화) 충청인뉴스충청리뷰에 게재된 기사로 포스팅시점과 차이가 있음을 밝힙니다. 기사 보러 가기 http://www.cbi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335]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 7


바야흐로 휴가의 계절이 찾아왔다. 7월말부터 8월 셋째 주까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떠나는 시기다. 

휴가의 가장 큰 적은 바로 교통체증이다. 휴가는 나만 가는 것이 아니니까


이번 호에서는 교통에 관련된 어플리케이션들을 모아 소개하려 한다. 

대중교통 및 차량으로 이동시 활용할 만한 어플리케이션을 추려보았다. 






    


1. 다음지도

다음지도 서비스는 여러 용도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특정상호나, 주변음식점, 편의점, 주유소 등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 다음, 네이버 포털 어플리케이션에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지도만 별도로 서비스 하기에 활용도가 높다. 특히 로드뷰 기능이 국내 지도 서비스 중 좋은 점수를 받고 있다. 

필자의 경우 대략의 위치를 알고 있는데, 상호나, 전화번호가 기억이 안 날 경우 로드뷰기능을 통해 해당 업체를 찾기도 한다. 

또한 낯선 휴가지에서 필요한 물건을 구하기 위한 상가나 주변 병원, 약국 등을 찾는데 유용하다. 낯선 곳에서 헤메지 말자.





2. 고속도로교통정보

고속도로 이용시 사전에 교통량을 체크해 볼 때 유용하다. 거의 대부분 노선이 검색되며, 그림에서처럼, 색으로 구간구간이 표시되어 한 눈에 파악이 가능하다. 빨간 색이 정체, 녹색이 원활이다. 특히 주말에 떠난다면, 꼭 미리 확인하고, 덜 막히는 길을 택하길.





3. 올레navi

K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이다. 초기 출시 때, 많은 오류가 있었으나, 대부분의 네이게이션 기능이 포함, 업데이트되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중인 어플리케이션. 실시간으로 덜 막히는 길을 검색하여 준다. 설정에서 고속도로 우선, 무료도로 우선 등 여러 가지 옵션을 택할 수 있다. 다만, 주행 중 와이파이에 의한 통신장애를 막기 위해 3G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야간에는 HUD 기능을 통해 앞유리에 반사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4. IKOBUS

고속버스 운행정보 및 운임을 확인하고,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고속버스를 이용해 휴가를 떠난다면, 미리 미리 예매해 두는 것이 좋겠다. 





5. OPNET

위치기반을 통해 주유소 및 LPG충전소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어플리케이션도 출시된 상태. 원하는 브랜드만 검색할 수도 있으며, 거리별, 최저가 주유소를 검색하여 제공한다. 특히 LPG충전소는 많지 않기에 가스를 원료로 하는 차량은 장거리 주행시 충전소를 찾지 못해 고생하는 경우를 대비한다면, 유용할 듯 하다. 





6. KORAIL

철도공사에서 제공하는 철도정보 및 예약가능한 어플리케이션. 기차여행을 떠난다면, 미리미리 예매해 두자. 예약내역 및 승차권 조회등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아시아나, 대한항공, 제주항공 등 항공관련된 브랜드에서도 티켓예약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등이 있다. 


웹사이트를 통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을 통해, 버스, 기차, 비행기 예약과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차량을 이용할 때도, 별도의 네비게이션 없이 스마트폰만으로도 모든 정보를 확인 수 있다. 어느 고속도로가 막히는지, 휴가지에서 급하게 배탈이 나도 가까운 약국, 병원을 검색하여 허둥대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편리한 세상이다. 


이제. 즐거운 휴가계획을 짜고, 떠나는 일만 남았다.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