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활용기

스마트폰 카메라로 나도 이제 작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 6


스마트폰 카메라로 나도 이제 작가!

포토샵 할 줄 몰라도 사진 보정, 편집 OK! 


당신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가? 찍는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길 권장한다. 

필자는 사진을 취미로 하고 있다. 물론 요즘 누구나 사진을 쉽게 찍는다. 

이제 취미 사진도, 뛰어난 내공을 지닌 분들이 많아 사진이 취미라고 어디가서 얘기하기 힘들다. 커다란 렌즈에 무거운 DSLR, 고가의 장비가 마치 사진의 전부인 양 여기는 사람도 많다.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점점 발달되어감에 따라 쉽게 휴대하고, 사진을 찍는 일이 빈번해졌다. 카페에서도, 음식점에서도, 좋은 풍경을 발견하거나, 재미있는 일을 만났을 때 우리는 사진을 찍는다. 특히 무거운 카메라를 늘 휴대하고 다닐 수도 없기에 점점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을 활용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항상 아쉬움이 남는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가진 렌즈나 카메라 기능의 한계 때문이다.  


DSLR처럼 아웃포커싱(촛첨이 맞는 곳을 제외한 배경을 흐리게 하는 등의 사진기술)을 쓰고 싶기도 하고, 때론 어두워서 좀 더 밝게 하기도 하고, 여러 사진을 한 장에 합쳐서 SNS서비스에 업로드 하려 하기도 한다. 사진과 영상 관련하여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있지만, 그 중 5가지를 선별하여 소개한다.

(특별한 기준은 없다. 다만 필자가 써보고 괜찮다고 생각한 것을 무작위로 선별하였다.)






왼쪽부터 1. Photo Effect Studio 2. Adobe Photosop Express 3. PhotoPower 4. PolyFrame 5. 내맘대로사진분할





1. Photo Effect Studio


사진 보정용 프로그램으로 추천할만하다. 밝기, 명암, 색조, 자르기, 회전 등 기본적인 보정기능에 충실한 어플리케이션이다. 간단한 보더 및 조절이 가능하며, 몇 가지 기능은 유료구매로 추가할 수 있다. 







2. Adobe Photosop Express

    

흔히 알고 있는 PC용 포토샵 프로그램인 Adove사의 모바일버전 Photoshop 어플리케이션이다. 하지만, PC용 프로그램처럼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는 않으며, 위에서 소개한 어플리케이션과 같이 간단한 보정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3. PhotoPower

    

PhotoPower 역시 기본기능에 충실한 사진보정 어플리케이션이다. 특징이라고 한다면, 아웃포커싱 효과를 좀 더 디테일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물사진의 경우 아웃포커싱 효과를 많이 쓰게 되니 참고하면 좋겠다. 







4. 내맘대로사진분할(사진정리)

    

여러장의 사진을 한꺼번에 편집할 때 유용하다. 두 손가락을 이용해 사진의 각도, 크기를 쉽게 조정이 가능하고, 간단한 텍스트도 넣을 수 있다. 특히 기본 제공하는 배경외에 자신의 사진 중에서도 선택이 가능하여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비슷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진합치기(PhotoMerge)가 있다. 







5. PolyFrame

    

이 어플리케이션 역시 여러 장의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 배경없이 꽉 채우는 편집이 가능하며, 무료버전에서는 제한된 레이아웃이 제공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여러 레이아웃이 있어 사용할만하다. 특히 소셜기능이 강화되어 여러형태로 공유하기 편리하다. 







이외에도 사진보정, 편집, 합치기 기능을 가진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있다. 중요한 점은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다양하게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것이 아닐까 한다. 


늘 휴대하기에 편리하게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면, 좀 더 자주 사용해 보도록 하자. 많이 찍어보고, 사용해 보면, 스마트폰카메라로도 충분히 멋진 작품을 찍는 사진가가 될 수 있다.

 

본 글은 충청리뷰(충북인뉴스) 지면(2012.7.19)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충청리뷰(충북인뉴스)기사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