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앱스로 강소기업만들기

III-5. 모든 연락처를 구글 주소록으로 통합하세요. 4) 중복 연락처 병합하기

III-5. 모든 연락처를 구글 주소록으로 통합하세요.

1) 구글 주소록, 어떻게 사용하나요?

2) 주소록 스마트폰과 동기화하세요. 

3) 기존 주소록 가져오기

4) 중복 연락처 병합하기

주소록을 다 가지고 왔을 때, 같은 사람의 연락처가 여러 번 반복해 입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래전 등록한 전화번호가 바뀐 것인데 주소록에는 새로운 전화번호로 중복 등록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구글 주소록의 ‘중복항목 찾기 및 병합’ 기능으로 중복을 찾아내어 연락처를 병합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 메뉴에서 “더보기”를 누르면 하단에 “중복항목 찾기 및 병합” 메뉴가 나타납니다. 클릭하면 주소록에 같은 이름과 연락처로 중복되어 있는 연락처를 찾아 병합할 수 있습니다.


<중복 항목 찾기 및 병합>


 ․ 해당 내용을 클릭하면 병합에 대한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용을 확인 한 후 “병합” 버튼을 클릭합니다.  


<병합>


 ․ 병합이 완료되면 해당 연락처의 세부정보를 확인합니다. 


<병합 후 세부정보 확인>


Q1.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습니다. 주소록을 살릴 방법이 없을까요?

A. 새 스마트폰을 구입하신 후 구글 계정과 동기화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모든 연락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Q2. 동기화를 통한 연락처 복구와 스마트폰 판매점에서 연락처 이전서비스와 차이가 있나요?

A. 판매점에서 사용하는 이전 프로그램은 연락처의 필수정보(이름, 전화번호 등)만을 이전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연락처에 입력되어 있던 메모나 생일 등 기타정보가 제외된 채 이전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구글 주소록을 이용한 동기화는 모든 정보를 빠짐없이 복원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에 입력된 정보가 손실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앱스 업무 할용, 2013.11,  디지털북스, 김동호 권순옥 서명석 김재문 이현석 저>


YES24 

http://www.yes24.com/24/goods/1137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