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모바일/IT

구글 캘린더 알람설정하기 - SMS, 팝업, 이메일

스마트폰이 활성화 되면서 구글 캘린더를 쓰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지인께서 SMS설정을 기본 세팅으로 하는
방법을 찾으시기에 잠시 뒤져보고
마침 생각이 나서 정리해 올려봅니다.

먼저 구글캘린더는 알람이 세 가지 설정으로 가능합니다.

1. 이메일 : 다 아시다시피 사전에 이메일을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2. 팝업 : 팝업은 뭔지 헷갈리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초기에 아웃룩 사용자를 위한 거였습니다. 아웃룩 창을 띄워놓고 있으면,
            지정된 시간에 팝업을 띄워주는 것.. 
            스마트폰에서 동기화하여 쓰시는 분들은 푸쉬알람을 해 줍니다. 
            또한 크롬브라우저의 앱(Gentle Reminders)에서는 브라우저에서 알람을 해 줍니다.
            여러모로 조금 아쉬운 기능.. 

3. SMS : 모바일기기로 문자를 띄워주는 기능입니다. 
            설정 창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마치면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자주 일정을 잊어버리시거나, 일정이 많으시다면, 이 기능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으로 알람의 기본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우측 상단의 계정정보 옆에 설정버튼을 클릭하고 캘린더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캘린더환경설정 화면에서 두번째 메뉴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3. 자신의 캘린더 목록이 나오면 같은 줄의 중간 쯤에 알림을 클릭합니다. 

4. 캘린더세부정보 화면에서 원하는 형태의 알람을 시간과 함께 지정합니다.

5. 이 모든 과정을 거치고 일정등록하기를 클릭하시면,
하단에 지정된 알람이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참 쉽~죠^^

구글캘린더를 활용하여, 중요한 스케쥴을 깜빡하는 걸 방지해 보세요.
간단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며, 마칩니다.^^


이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꾹꾹 눌러주세요~ 손가락&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