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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모바일/IT

[QR코드 활용사례] 에드윈 매장 QR코드 이벤트



인터넷 기사를 보다가 발견한 내용입니다. 
에드윈의 매장 QR코드 이벤트 입니다.

일단  결론적으로, 
이벤트가 상당히 복잡한 편입니다. 
취해야 할 액션이 많다는 것이죠.

▼ 상기 포스터의 QR코드를 찍어본 화면
 



웹으로 접속할 수 있는 www.wstar.kr. 과 같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이지 않고 통이미지를 얹어놓은 형태여서
글씨를 알아보기가 힘드네요.

QR코드 랜딩페이지를 만들 때 가장 피해야할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상기 언급한 이벤트 사이트에 들어가 확인해보니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매장에 가서 세 개의 QR을 모두 찍고, 
정보를 입력하면 참여가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여기까지는 다른 이벤트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데 단서조항이 있네요. 
전국 매장을 모두 다니며, 가장 많이 QR을 찍는 사람이 1등이라고 합니다. 
동남아 여행권을 얻어내기 위해 전국의 매장을 찾아다녀야 하는 상황이 올 것 같습니다.^^

1일 1매장은 하나의 카운트로 처리 되며, 매장이 다른 곳은 상관없다고 하네요. 



어쨋든 상기 QR을 스캔해 봅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한 후 다시 스캔합니다. 
복잡합니다. 

▼ 동영상화보 다운로드 







▼ 매장찾기 앱 다운로드 QR



 

 

아 이럴수가.. 
안드로이드마켓만 열립니다.
아이폰은 안 되는군요.

전체적인 제 결론입니다.

1. 취해야 할 액션이 너무 많다.
2. 랜딩페이지 및 QR연계페이지가 제대로 구축되지 못했다.
3. 이벤트의 참여, 선정방식이 상식선과 어긋남이 있다.

정도로 생각이 됩니다.

QR코드를 연동해서 이벤트를 할 때,
1. 랜딩페이지나 연결페이지를 반드시 모바일에 최적화해야한다.
2. 참여액션이 쉬워야 한다.
를 반드시 생각하고, 기획하여야 할 것입니다.

QR, 모바일 관련 이벤트, 연동페이지 구축 문의는 
iddawelee@gmail.com 으로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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