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모바일/IT

[QR코드활용사례] 스위트뮤지엄


지난 몇 개월동안 QR코드 활용사례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반성하며, 어제 눈에 띈 QR코드를 올려봅니다. 

선릉역 주변에서 발견한 QR코드 포스터입니다. 
[30대는 무조건 찍어보는 거에요!]라는 문구와 
상단 왼쪽에 영문 SWEET MUSEUM만 적혔있네요.
그리고 중앙에 커다란 QR코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연령 타켓팅을 통한 스캔 유도지요. 

저도 30대인지라 궁금한 마음에 찍어봅니다. 

특별히 주목할 만한 내용은 없습니다. 
"스위트뮤지엄"이라는 초콜릿산업전시회의 모바일페이지를 연결하는 
QR코드와 포스터라는 것으로 정리가 됩니다. 

다만 주목할만한 점은,
앞서 말했듯이,
1. 정확한 연령대의 타겟팅을 하였다.
2. 적절한 문구를 통하여, 타켓팅된 대상에게 스캔을 유도한다.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전히 많은 QR코드들이 거리에서 보여지고,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사례도 있구나 하시며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역 주변에 붙은 QR코드 포스터
 


스캔을 해 보니 m.sweetm.co.kr 주소로 연결이 됩니다. 
스위트 뮤지엄의 모바일 웹페이지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www.sweetm.co.kr


▼ 스위트 뮤지엄 모바일 웹페이지
 



▼ 전시소개
 






▼ 아트빌리지메뉴페이지
 




▼ 커뮤니티메뉴페이지
 




▼ 예매안내페이지 - 하단에 인터파크등 연결버튼이 있습니다.
 




▼ 메인화면에서 이벤트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페이스북 연동 이벤트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