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모바일/IT

[QR코드 활용사례] 2011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홍보 QR

 2011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홍보 QR
청주문화산업단지에 일이 있어 들렀다가 QR코드가 담긴 포스터를 발견하였습니다.

2011년 가을에 열리는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를 알리는 포스였습니다.
공예비엔날레는 2년에 한 번씩 청주에서 열리는데요.
나름대로 국제적 규모를 가지고 꾸준히 열리고 있는 규모있는 행사입니다.
여담이지만, 후에 방문의 기회가 있으신 분들은 관람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여하튼..
이번에 찍은 사진도 역시 아이폰3Gs, 게다가 역광인 관계로 좋지 않네요. 흠흠..


▼ 2011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홍보 포스터




▼ 홍보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



▼ 스캔 화면


스캔을 해 보니 위와 같은 홍보페이지가 연결이 됩니다.

모바일화면에 맞게끔 잘 디자인 되어 있네요.

그런데 문제는 아래에서 발생되네요.
행사개요를 터치하니, PC상에서 보여지는 웹페이지가
보여집니다. 모바일환경에서 보기에 참 불편하죠.
물론 확대를 하여 내용을 볼 수는 있겠지만, 아쉽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cheongjubiennale.or.kr
모바일 : http://m.cheongjubiennale.or.kr

다른 메뉴들도 마찬가지네요.

결론은 메인페이지만 모바일페이지로 구성하고
기타 페이지는 그저 홈페이지 연동일 뿐이었습니다.
PC상에서 확인을 해 보니,
모바일을 염두에 둔 것인지 플래쉬등은 많이 사용하지
않은 듯 해 보입니다.
하지만, 역시 아쉽기는 마찬가지네요.


▼ 메뉴를 클릭하자 PC화면상의 웹페이지가 그대로 보여집니다.  



개선방향
간단하게라도 표출하고자 하는 것만 모바일페이지로 구성하여
보여주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메인화면의 좌측메뉴들 같은 경우
한페이지씩 구성한다 하더라도 크게 무리가 없는 내용들인데,
그저 홈페이지로 연결은 사용자들에게
불편함만을 초래하는 결과가 되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잘 꾸몄네. 라고 생각했다가,
이후 액션에서 실망하게 된, 2011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홍보QR코드 여기까지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