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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모바일/IT

[QR코드 사례] 하이트맥주 D

2011.4.21 하이트 맥주 D 드라이피니시 QR코드사례

음. 시작해 놓고 바로 며칠을 띄웠네요.
가급적 못해도 이틀에 하나 정도는 포스팅을 하려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맥주에 새겨진 QR코드사례를 올려봅니다.

지난 주말,
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가, 요즘 Hite D가 입맛에 맞는 것 같아 병으로 3병
카트에 살짝 얹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 아이가 잠든 시각, 필요한 자료를 보다가
낮에 들여온 맥주가 생각나 한 병 꺼내왔지요.

여기에도 QR코드가 떡하니 새겨져 있군요.
음.. 다음 포스팅은 이놈이군.. 하면서
사진을 찍습니다.

▼ 맥주병 라벨에 떡하니 자리를 차지한 QR코드



라벨에 스캔시 어떤 내용이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하는 유인문구가 필요해 보입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라는 것은 전달력이 떨어집니다.
아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 생각에 적절한 문구는, 하이트 D를 가장 맛있게 마시려면?
정도의 문구면 적당한 유도문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스캔 후 첫 화면



스캔을 해 보니 위 화면이 첫 페이지로 모바일 컨버젼 페이지가 뜹니다.
1. 브랜드 소개
2. 관련 동영상보기
3. 가장 맛있게 맥주를 마시는 방법

등이 메인 메뉴로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 브랜드 소개 페이지



5페이지분량의 브랜드 소개 페이지가 제공됩니다.

▼ 동영상보기 페이지



관련 CF가 여러 편 제공이 되고 하단에 스크롤이 있어 안 보인는데,
What's Dry Finishi d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하나 더 있습니다.
개발과정과 특징에 대한 동영상이네요.


▼ 동영상 화면 캡처. 스캔어플에서는 가로 영상이 지원이 안됩니다.
이 점은 어플상의 문제이니, 패스.



▼ 마지막 가장 맛있게 맥주 마시는 법에 대한 설명 화면


역시 5페이지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평을 해 보자면,
제품에 들어가는 QR코드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했다고 생각됩니다.
1. 브랜드에 대한 소개
2. 지면이나, 인쇄매체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동영상 게재
3. 제품과 관련된 맛있게 먹는 방법 소개

QR코드의 특성 중
추가 정보의 제공
동영상 링크로 역동적인 전달

이 두가지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였습니다.
이벤트 등이 첨부되면 더 좋겠지만, 항상 이벤트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QR코드를 꼭 찍어야만 하는 이유는 없으니,
QR코드 스캔의 유입은 그리 많지는 않겠지요.
평상시 지속 가능한 이벤트 형태등이 제공된다면,
스캔비율이 좀 더 높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봅니다.

또한 위에 언급했지만, 스캔해보세요~ 라는 문구보다는
적절히 내용을 언급하는 유도문구 정도 추가 되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이상.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QR코드로서
의미를 가진 하이트 D QR코드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