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두들

구글두들 - 아키라 요시자와 탄생 101주년 종이접기 예술가

오늘은 화이트데이입니다. ^^ 
지난 번 발렌타인데이에는 공감연애법을 알려 주었던
관련글
2012/02/14 - [SNS/모바일/IT] - 구글두들 동영상 - 발렌타인데이(안중근의사 사형선고일) 공감의 연애법

구글이기에 기대를 가졌는데, 역시 화이트데이는
우리나라만의 상업적 문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오늘 멋진 구글두들이 보이네요.

바로 이것입니다.

 
얼핏 보면 뭔가 싶은데요.
자세히 보시면 종이접기로 구글 로고를 만들어 두었네요^^

요시자와 아키라(吉澤章, 1911년 3월 14일 ~ 2005년 3월 14일)
공교롭게도 태어난 날과 세상을 떠난 날이 같네요.
요시자와 아키라는 일본의 종이접기 예술가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저는 오늘 구글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지만,
일본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종이접기를 널리 퍼트리는데 시초가 된 예술가라고 하네요.

제가 아는 종이접기는 비행기와 배, 그리고 학 정도인데, 
종이접기 예술도 그 범위와 종류가 굉장히 넓은 것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좀 길지만, 요시자와 아키라의 종이접기 동영상입니다. 
화질도 좋지 않지만, 여러가지 종이접기를 선보이네요. 


 

어떠신가요? 놀랍죠?

밑에 동영상을 하나 더 올려둡니다. 
이건 종이로 용을 만들어내네요. 
요시가와 아키라의 작품은 아니지만, 참고로 올려봅니다. 


 

화이트데이에 사탕과 함께 종이비행기라도 접어 주면 좋을 것 같은 날입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