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모바일/IT

구글 드라이브 "활동" 업데이트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2014년 1월 구글 드라이브에 "활동"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구글 드라이브는 설정에서 "업데이트 항목 굵게 표시" 를 체크해 두면 폴더명 또는 파일명을 굵게 표시함으로써 업데이트 내역을 알 수 있도록 해왔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활동"은 폴더나 특정 파일을 선택하면 변경된 사항을 화면 우측에 표시하여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듯이 드라이브에 접속 시 첫 화면에서 드라이브의 변화사항(파일업로드, 공유, 수정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시하여 줍니다. 특정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면 해당 폴더나 파일의 변화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보고 싶지 않다면 우측 상단의 X표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직 개인 구글 사용자의 계정에만 적용된 것을 확인 되었으며, 곧 구글 앱스 계정에도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구글 드라이브 "활동" 기능의 업데이트는 기존에 파일 내부에서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하거나 폴더명, 파일명 등의 굵은 표시를 찾아봐야 알 수 있었던 것에서 한층 편리해진 기능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팀 내, 혹은 개인간 협업 시 파일이나 폴더의 변화와 그 흐름을 쉽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앞으로 좀 더 강화될 것으로 보이며 협업도구로써의 구글 앱스의 입지를 더 높이게 될 것입니다. 

빠른 시일 내에 구글 앱스 계정에도 업데이트 되기를 바라며 소식 마칩니다. 


▲ 개인 구글 계정의 내 드라이브 메인 화면 - 우측 박스 안의 "활동" 


 특정 파일 선택시 "활동" - 파일에 관련된 변화사항 및 흐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활동"이 아직 적용되지 않은 구글 앱스 계정 드라이브 메인 화면